개인정보처리방침

나노마인드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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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리브는 아래와 같은 활용 목적을 가지고 사용자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서비스의 기본 기능이나 특화된 기능을 제공

2. 개별적 공지 필요시

3.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나 분쟁의 해결

4. 유료서비스 이용 시 컨텐츠 등의 전송이나 배송∙요금 정산

5. 맞춤형 서비스 제공

6.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7. 각종 이벤트나 광고성 정보의 제공

8. 법령 등에 규정된 의무의 이행

9. 법령이나 이용약관에 반하여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잘못된 이용행위의 방지

회사는 회원가입, 물품주문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는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수집하는 개인 정보

1. 휴대폰 번호
2. 거래 계좌번호
3. 앱 내 채팅 기능을 사용한 채팅 내용
4. 이용자 계정(ID)
5. 프로필 사진
6. 사진(메타정보 포함)
7. 위치정보(선택적)
8. 단말기 정보(OS, 화면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 IP주소, 쿠키 정보
9.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와 같은 배송정보
10. 신용카드 정보, 통신사 정보, 상품권 번호 등 결제에 필요한 정보(유료 서비스 이용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

셀리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2. 거래 과정에서 사용자가 입력하는 휴대번호, 계좌번호
3. 제휴 서비스 또는 단체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경우
4.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행사 등 참여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단말기정보(OS, 화면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 IP주소, 쿠키, 방문일시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모바일 앱 내 정보 및 기능 중 아래의 사항에 대해 접근합니다. 필수 접근항목은 앱 설치시 또는 최초 실행 시 안내 및 동의를 받으며,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 최초 이용 시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선택 접근항목의 경우 OS버전에 따라 동의 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거부로 인한 기본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기기정보 : 서비스 최적화 및 오류 확인 등 사용성 개선
- 카메라/마이크 : 라이브 방송 진행 시 필요
- 사진/미디어/파일 : 방송영상 등록시 필요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가 접근 권한을 허용하더라도 모든 정보가 즉시 수집되는 것이 아니며,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단말기 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동의 후 수집됩니다.
회사가 보유한 개인정보는 모바일 앱을 삭제하더라도 탈퇴 시까지 보관되오니, 삭제를 원할 경우 회원탈퇴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탈퇴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단, 회원의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치 않는 회원탈퇴 등에 대비하기 위해 회원탈퇴 요청 후 7일간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나. 회원에서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 하고자 회원 탈퇴 후 12개월 동안 회원의 성명, 아이디(ID), 이메일(E-mail), 휴대폰번호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를 확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회원탈퇴 등으로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으며, 이 때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한정하며, 미리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분명히 밝혀야 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단, 민사, 형사, 행정상의 절차가 진행 중인 경우 그 절차 종료시까지)
표시 및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 5년

3. 통신비밀보호법
- 서비스 접속일시, 접속시간, 사용도수, 접속정보를 감지한 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 1년
- 로그인 기록,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휴대전화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

4. 국세기본법
- 국세 증빙자료 : 10년
-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 5년

5. 부가가치세법
- 부가가치세의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 5년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 및 제공

가.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 처리 및 제3자에게 제공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사에 회원의 개인정보 제출의무가 발생한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 경우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 판매자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구매자의 주문 상품의 배송(예약), 취소, 환불, 회원상담 및 불만처리
- 개인 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구매확정 또는 환불 후 30일까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거부시 불이익

회원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경우 불가피하게 아래와 같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필수 항목에 대한 수집·이용을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 및 기술 지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필수 항목에 대한 제3자 제공을 거부하는 경우: 각 해당 항목별 상품 구매나 취소/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선택 항목에 대한 수집·이용·제공을 거부하는 경우: 이벤트, 프로모션, 혜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제휴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가.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개인정보 수집/이용 기간이 도과된 경우, 회원이 회원탈퇴 등의 방법으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보관 기간과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및 시점
제2조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이 도과하면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삭제하거나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삭제하고, 그 밖에 기록물, 인쇄물, 서면 등의 경우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부모의 동의 없이 아동으로부터 직접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더 나은 서비스 제공, 회원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인피니소프트(이노페이) :
- 위탁 사무 및 목적 : 상품 구매 및 후원하기(나노포인트 충전)에 필요한 신용카드 등의 결제정보, 판매자 및 후원 받는 자의 정산 대금 이체를 위한 계좌정보 및 실명 확인
- 보유 및 이용 기간 : 전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2. CJ택배, 우체국택배, 현대택배, 대한통운, 한진택배 외 기타 택배사
- 위탁 사무 및 목적 : 상품배송업무
- 보유 및 이용 기간 : 전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나. 회사는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금지, 사고시의 책임 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지키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가. 회사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할 때에는 미리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접속정보,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알립니다.

나. 타인에게 회원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하거나 그 위탁 내용이 변경될 때에는 그 사실을 서비스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공개합니다.

다.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와 의무를 이전할 때에는 접속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해당 사실을 서비스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일정 기간 표기하고 이후 공지사항 등을 통해서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세션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세션(session)을 사용합니다.
- 세션(session): 서비스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접속시간 동안에 회원의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② 세션은 회원이 설정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함으로써 편리한 사용을 도우며, 회원의 방문 기록, 이용 형태, 관심 분야를 알게 해줌으로써 이를 통한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개선의 척도로 활용됩니다.
③ 회원은 세션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 시 서버에 자동으로 세션이 생성됩니다.

나. 쿠키
① 쿠키: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자동적으로 만들어지는 임시 파일로 이용자가 이용 내역을 지장합니다.
② 쿠키는 회원이 설정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함으로써 편리한 사용을 도우며, 회원의 방문 기록, 이용 형태, 관심 분야를 알게 해줌으로써 이를 통한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개선의 척도로 활용됩니다.
③ 회원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쿠키의 생성을 불허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기반: 이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를 접속한 후 메뉴 선택 →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한 후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선택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에서 “쿠키 거부” 체크박스를 선택
- IOS 기반: “설정(Setting) 어플리캐이션을 선택한 후 “Safari”를 선택 → “Safafi”에서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의 “모든 쿠키 차단” 체크박스를 선택

다. 맞춤형 광고
고객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기 위하여 셀리브는 웹 브라우저에서는 ‘쿠키’, 모바일 앱에서는 광고식별자(ADID)를 수집하여 사용합니다. 셀리브는은 쿠키 및 광고식별자를 통해 고객의 서비스 사용 이력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광고 플랫폼 사업자에 제공합니다. 각 광고 플랫폼은 이를 활용하여 셀리브 서비스 내에서 고객 맞춤 광고를 진행합니다. 셀리브에서 수집하는 쿠키 및 광고식별자는 다른 개인정보와 연계되지 않으며 개인을 식별하지 않습니다. 또한, 광고 플랫폼 사업자는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을 식별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맞춤형 광고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맞춤형 광고가 아닌 임의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 현재 연계 중인 광고 플랫폼 사업자 : 없음. (제휴 예정)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가. 기술적 대책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님의 개인정보 중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관리합니다..
②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③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 시스템과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l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l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l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습니다.
③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시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⑤ 회사는 직원 퇴직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결제정보 등을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⑦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상실ㆍ유출ㆍ변조ㆍ훼손되면 회사는 즉각 회원님께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링크 사이트

가. 회사는 회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외부사이트와 자료에 대해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진실성, 유용성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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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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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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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동의 철회
l 개인정보 열람 요구
l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l 처리정지 요구

나. 회원은 전항에 따른 권리행사를 전자우편, 전화, 서면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이메일, 문자 전송, 서면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요청을 받은 때로부터 당해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합니다.

 

라. 회원이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한 경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마. 회원은 직접 또는 그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대리인)를 통하여 개인정보 조회, 수정,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인을 통하여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회사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님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허위정보를 입력하면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사.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자신을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지니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때에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가. 회사는 회원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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